FlowerBombs
Static 본문
Static
클래스를 설계할 때, 멤버변수 중 모든 객체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값.
1 2 3 4 5 6 | public class Article { // 이 클래스에서 생성되는 모든 객체가 공유하는 값 private static int count; // 이 클래스에서 생성되는 객체들이 고유하게 갖는 값 private int title; } | cs |
컴퓨터 메모리상의 위치
- 컴퓨터의 메모리는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고정영역와 동적영역으로 구분되어 진다.
- static은 고정영역에 생성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실행시부터 종료시까지 항상 존재하는 값이 된다.
- 일반 변수들은 {...} 영역안의 수행이 종료되면 메모리에서 삭제된다.
static 값에 대한 접근 방법
static은 객체가 생성됨과 상관 없이 무조건 존재하기 때문에 객체가 아닌 클래스 이름으로 직접 접근해야 한다.
1 | Article.count = 100; |
static 메서드
- static 변수 값에 접근하기 위한 메서드.
- 일반 메서드는 static자원과 일반 자원을 모두 접근 가능.
- static메서드는 static변수값에서만 접근 가능.
-- 일반 멤버변수나 메서드에 접근할 수 없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public class Article { private static int count; private int title; public static void setCount(int c) { Article.count = c; this.title++; // <-- 접근이 불가능함(에러) } public void setTitle(int t){ this.title = t; Article.count++; // <ㅡㅡ 접근 가능함 } } | cs |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nner Class(이너 클래스) (0) | 2019.03.01 |
---|---|
SingleTone패턴 (!) (0) | 2019.03.01 |
인터페이스 (0) | 2019.02.28 |
추상화 (0) | 2019.02.28 |
객체 배열 (0) | 2019.02.28 |
Comments